“뜻깊은 상 받아 영광… 앞으로 민생·개혁 의정활동 펼치겠다”

박상혁 국회의원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한영두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8:26]

“뜻깊은 상 받아 영광… 앞으로 민생·개혁 의정활동 펼치겠다”

박상혁 국회의원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한영두 기자 | 입력 : 2022/05/25 [18:26]

▲ 박상혁 국회의원


박상혁(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 국회의원은 25일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제74주년 국회 개원기념식에서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연속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해 신설된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원의 입법활동과 국회의원 연구단체의 정책연구에 대해 의정대상심의위원회에서 평가하여 우수 입법활동과 정책연구 부문을 나눠 시상한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 공식적인 의정활동 시상제도로 의정활동에 대한 객관성 제고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시상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제2회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 입법활동 부문에는 국회의원이 발의한 법률안 중 25건의 우수 법률안이 뽑혔고, 정책연구 부문은 6개의 우수 연구단체 선정, 우수위원회 3개 및 여야협치 우수의원 5명이 선정됐다.

 

박 의원은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이나 근로자에게 입주자대표회의가 부당한 간섭 및 갑질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공동주택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과 자율주행 자동차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인증관리체계를 구축·운영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세계 최초로 마련한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해 입법활동 부문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박 의원은 “일하는 국회의 모습을 국민들께서 기억하실 수 있도록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뜻깊은 상을 받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민생과 개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