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 제1호 편의점 사업단 운영 시작

‘GS25 내일스토어 마송현대점’ 개소식... 저소득 취약계층에 일자리 제공

한영두 기자 | 기사입력 2022/05/09 [20:41]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 제1호 편의점 사업단 운영 시작

‘GS25 내일스토어 마송현대점’ 개소식... 저소득 취약계층에 일자리 제공

한영두 기자 | 입력 : 2022/05/09 [20:41]

▲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는 지난 4일 올해 신규사업 편의점 사업단 ‘GS25 내일스토어 마송현대점’ 개소식을 가졌다. 김포시 제공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는 지난 4일 올해 신규사업 편의점 사업단 ‘GS25 내일스토어 마송현대점’ 개소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강영화 복지과장과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 편의점 사업단 참여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편의점사업단 1호점 시작을 축하하고 희망찬 출발을 응원했다.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편의점을 비롯한 방역 소독, 목공, 신용카드 배송 등 7개 사업단과, 자활기업 2개소를 운영하며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GS25 내일스토어 마송현대점’은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와 GS리테일이 협력한 김포시 제1호 편의점으로, 자활참여자 11명이 참여해 24시간 운영하는 사회공헌형 사업이다.
 
고상진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장은 “처음 시작하는 편의점 사업단이 순조롭게 출발할 수 있도록 지지해준 분들께 감사드리고, 제1호 편의점에서 전문적인 현장 경험을 쌓아 취업과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영화 복지과장은 “자활센터가 코로나19 시기에도 방역소독 사업단과 목공예품 사업단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개발해 매출이 증가하고 참여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감사드린다"며, "편의점 사업에 참여하는 분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